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재택근무 해제 수순…내주 주 2회 출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상 업무 복귀 준비…카카오는 주1회 출근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실시하던 재택(원격) 근무 해제 수순에 들어간다. 네이버 직원들은 내주부터 주 2회 출근해 정상 업무 전환을 준비한다.

17일 네이버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재택 근무 체제 종료를 준비하는 전환 기간을 운영한다.

네이버 직원들은 내주부터 2주간 각 조직별로 요일별 출근일을· 정해 주 2회 정상출근한다. 네이버는 지난 2월26일부터 약 7주가량 전 직원 재택근무를 실시해왔다.

네이버 사옥  [네이버 ]
네이버 사옥 [네이버 ]

이 기간에도 임산부, 기저질환자 등의 직원은 재택근무를 유지한다. 또 개학 연기 등으로 가족돌봄이 필요한 경우에도 유연하게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

네이버 측은 "코로나19 상황이 아직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원격근무 기간 종료에 최대한 신중을 기하기 위한 것"이라며 "한꺼번에 많은 직원들이 밀집해 모이는 일이 없도록 사옥 내 절반 이하의 인원이 출근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직원들이 회사로 출근하는 만큼 방역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사옥 내 열 감지기, 전신 소독기, 방역매트 등을 비치하고 구내식당 좌석의 테이블 칸막이를 설치 한다.

아울러 카카오는 지난 9일부터 실시한 주 1회 순환출근제를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카카오는 조직 별로 주1회 근무를 진행해 왔다.

카카오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원격 근무를 유지하면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조직별로 주1회 출근하는 순환출근 방식을 유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재택근무 해제 수순…내주 주 2회 출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