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오쇼핑, 新개념 CSV 프로그램…'챌린지! 스타트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창업허브와 업무협약 체결…내년 초 '1억원' 공모전 진행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CJ오쇼핑)이 서울창업허브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술기반 스타트업 지원 행보를 본격화한다.

CJ오쇼핑은 지난 17일 서울창업허브와 마포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공동으로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합의했다고 18일 밝혔다. 또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창업지원 관련 네트워크와 경영·기술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CJ오쇼핑이 서울창업허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지원에 본격 나선다.
CJ오쇼핑이 서울창업허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지원에 본격 나선다.

CJ오쇼핑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스타트업 기업 6곳을 선발해 지원하는 '챌린지!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내년 초 실시하기로 했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CJ ENM 오쇼핑부문이 서울산업진흥원과 손잡고 IOT, AI 등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품화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게 제품 개발, 마케팅, 판로 제공 등 전 과정을 지원하는 새로운 CSV 프로그램이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챌린지! 스타트업'은 스타트업 발굴 단계부터 신규 상품 카테고리 개발 및 양산화가 가능한 스타트업을 육성하겠다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CJ오쇼핑은 우선 공모전을 통해 6곳의 스타트업 지원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온라인으로 사업계획서 및 소개 영상을 제출한 뒤 서류 심사를 거친 후 기업별 PT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기업들은 CJ오쇼핑과 서울창업허브로부터 아이디어의 상품화부터 마케팅 및 품질지원, 판로지원까지 이어지는 모든 사업 단계를 지원받게다. 특히 CJ오쇼핑은 1등부터 3등까지의 수상기업에게 총 1억 원의 R&D 자금을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CJ 오쇼핑 관계자는 "내년 초 있을 공모전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챌린지!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진정성 있는 CSV 사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오쇼핑, 新개념 CSV 프로그램…'챌린지! 스타트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