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깨알뱅킹] 초반 스퍼트가 판을 지배한다…오픈 뱅킹 이벤트 열올리는 은행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타행 계좌 등록하면 최신식 휴대폰 증정 등 '경품 전쟁'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의 앱으로 모든 은행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까지 가능한 '오픈뱅킹'의 시대가 열렸다. 누구도 밟지 않은 땅인 만큼, 은행들이 초반 승기를 잡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타행 예금이나 적금 계좌 등을 등록하면 편의점 모바일 쿠폰부터 최신식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등 금융권엔 '이벤트 전쟁'이 펼쳐지는 상황이다.

시중은행 간판 [사진=아이뉴스24 DB]
시중은행 간판 [사진=아이뉴스24 DB]

2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30일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BNK부산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등 10개 은행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픈뱅킹이란 한 곳의 은행 앱으로 모든 은행의 계좌 조회·결제·송금 등의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지난 달 30일 은행권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12월에는 정식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시범운영 시점에 맞춰 각 은행들은 이용객 모집을 위해 대대적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나은행은 오는 30일까지 오픈뱅킹 서비스 시범 실행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품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퀴즈에 응모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여명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 뱅킹 상에서 이벤트 대상 예금, 적금, 펀드를 가입한 고객 중 '상품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오픈뱅킹을 등록한 고객에겐 추첨을 통해 ▲1백만하나머니 ▲5만하나머니 ▲3만하나머니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우리은행도 12월 15일까지 '원뱅킹으로 세상 편하게 살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른 은행에 보유 중인 입출식 계좌를 우리원뱅킹에 등록한 고객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GS쿠폰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다이슨 드라이기,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향후 우리은행은 오픈뱅킹에 특화된 전용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도 오픈뱅킹 출시 기념 'IBK 오픈뱅킹 궁금하면 드루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7일까지 스마트뱅킹 앱 '아이원 뱅크'에 다른 은행의 입출식·예금·적금·펀드 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폰 11 ▲LG노트북 ▲삼성 공기청정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아이원뱅크 앱에서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KB국민은행은 오픈뱅킹 출시 기념으로 영업점 직원이 발송한 SMS 링크를 통해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40명에게 최고 1백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타행 계좌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총 400명을 추첨해 ▲삼성 갤럭시 노트 10 ▲삼성 갤럭시 폴드를 경품으로 지급하며, KB국민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만2천명에게 스타븍스 모바일 상품권과 현금 10만원 등의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한은행도 오픈뱅킹 출시를 기념해 '쏠로 오픈하면 오픈캐시 오백만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별도의 응모절차 없이 ▲오픈뱅킹 신규가입 ▲'마이자산' 서비스에 은행, 카드 보험 등 자산 추가 ▲오픈뱅킹을 통해 이체 거래 시 오픈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오픈캐시는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깨알뱅킹] 초반 스퍼트가 판을 지배한다…오픈 뱅킹 이벤트 열올리는 은행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