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올해 3월까지 트윈워시 판매량 전년比 1.5배 ↑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년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약 2배 증가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는 올해 3월까지 국내 시장에서 판매한 트윈워시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판매량 기준 약 1.5배 늘었다고 4일 밝혔다. 2년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약 2배 증가했다.

LG전자는 트롬 세탁기나 트롬 건조기와 결합해 사용하는 트롬 미니워시가 사용하기 편리하면서도 기존 제품들과 호환된다는 점을 흥행 요인으로 꼽았다.

 [출처=LG전자]
[출처=LG전자]

아기의류, 속옷 등 소량의 빨래를 자주 세탁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도 트윈워시 판매에 기여한 것으로 파악된다. 간단한 세탁을 위해 큰 세탁조를 사용하는 것보다 2~4kg 용량의 미니워시를 사용하는 게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미니워시는 무상보증 10년의 슬림 인버터 DD모터를 탑재했다. 소량세탁코스는 39분대에 세탁이 가능하고 세제와 유연제의 투입구가 각각 분리돼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소량세탁코스와 면속옷코스를 이용할 경우 세탁물에 맞게 30도, 40도, 스팀 60도 등 3단계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도어에는 강화유리 소재를 사용했다. 미니워시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으로부터 살균 인증도 받았다.

고객들이 미니워시를 무선인터넷(Wi-Fi)에 연결하고 스마트폰 앱 스마트씽큐(SmartThinQ)와 연동시키면 집밖에서도 세탁을 시작하거나 세탁기의 작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가 판매하는 미니워시는 2kg 용량 2개 모델과 4kg 용량 3개 모델이다. 색상은 블랙 스테인리스, 모던 스레인리스, 화이트, 스톤 실버 등 4가지다.

류재철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 부사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트롬 트윈워시를 사용하며 신개념 세탁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올해 3월까지 트윈워시 판매량 전년比 1.5배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