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현대건설기계, 신흥국 시장 성장둔화 우려…목표가↓-한투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 경쟁사 주가도 부진"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25일 현대건설기계에 대해 신흥국 시장에서의 성장둔화에 대한 우려감이 있다며 목표주가를 17만원으로 기존보다 26%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조철희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건설기계의 2분기 매출액은 9천227억원, 영업이익은 7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1%, 110.1% 증가해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면서도 "미국과 인도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커질 것이나 신흥국 시장에서의 성장 둔화 우려감이 있다"고 분석했다.

조 연구원은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서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지만 지배주주순이익은 334억원으로 전년 대비 25% 늘어나는데 그쳤다"며 "중국 시장 판매량은 실질 수요 증가도 일부 기여했지만 대부분 교체주기 도래에 따른 것으로 판단해 추가적인 판매 증가보다는 현재 수준과 비슷한 판매량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최근 중국 등 주요 시장의 판매량 증가 둔화 우려가 커지며 글로벌 경쟁사들의 주가도 부진했다"며 "이에 따라 12개월 선행 EPS에 적용한 PER을 기존 15배에서 글로벌 평균인 12배로 변경해 목표주가를 17만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설명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현대건설기계, 신흥국 시장 성장둔화 우려…목표가↓-한투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