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쾌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SQI 은행산업 부문 1위 선정···우수직원 초청 시상식 진행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EB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8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3개 산업, 118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 이후 3년간 고객접점 부문 은행산업 1위를 연속해 차지했다. 합병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도 그룹 경영슬로건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의 실천을 위한 전 임직원의 꾸준한 노력이 평가에 반영된 결과다.

KEB하나은행은 KSQI 3년 연속 1위 선정을 기념해 18일 전국 영업점에서 선정된 '손님칭찬 우수직원' 및 '우수 CS리더' 등 총 100명의 직원을 본점으로 초청해 인증식과 시상식을 진행했다.

KEB하나은행은 올해 '다시 찾는 손님만족 최고은행'이라는 기치 하에 매월 첫째 주 수요일을 '손님의 날'로 제정, ▲본∙지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본부직원 만족도(ICSI)' 제도 ▲영업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CS자문단‘ ▲고객 응대 우수직원 및 우수영업점을 선발하는 'CS 명가(名家)제도' ▲분기별 서비스 중점 테마를 담은 'KEB하나의 행복한 다짐' 등 차별화된 CS 프로세스 구축과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금융소비자 보호와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소비자 의견 반영을 위한 고객 위원회 운영 ▲임직원 가족으로부터 개선사항과 의견을 청취하는 자문단 운영 ▲홈페이지 내 'KEB하나 소비자세상'을 통한 소비자보호활동 및 생활정보가이드 제공 ▲은행과 경찰, 본점과 영업점 간 유기적 공조체계 구축을 병행하고 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3년 연속 1위 선정의 영예는 고객들이 보내주신 애정과 신뢰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행복을 전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금융 소외계층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고령∙장애인 손님을 위한 '행복동행금융창구'를 전국 765개 점포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 시각장애인을 위한 QR 코드 활용 음성전환서비스, 점자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점자 보안카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쾌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