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나금융그룹, 동계 패럴림픽 전 종목 후원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컬링·아이스하키 등 6개 종목 후원···장애인 스포츠 활성화 약속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5일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평창 동계 패럴림픽 국가대표 후원식'을 갖고 스포츠 발전기금 후원을 발표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후원식에서 "평창 동계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장애인 스포츠를 육성하고,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꾸는 인식개선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평창 동계 패럴림픽 국가대표 후원은 하나금융그룹이 2018년 생존과 성장의 원동력으로 선정한 '휴매니티'(Humanity)에 입각한 기업문화 정착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결정됐다.

'휴매니티'에 입각한 기업문화 정착을 통해 그룹의 중점 추진 과제인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평창 동계 패럴림픽 국가대표를 비롯한 향후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10억원을 후원한다.

하나금융그룹은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비인기 종목인 루지 국가대표 후원 및 자원봉사자들과 소외계층 지원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동계 패럴림픽에서도 ▲컬링 ▲아이스하키 ▲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 ▲스노보드 ▲알파인스키 등 6개 종목을 모두 지원할 예정이다.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은 "선뜻 나서기 힘든 장애인 스포츠 후원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적극 지원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며 "좋은 경기로 국민들에게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세리 전 여자골프 국가대표팀 감독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이 이번 패럴림픽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금융그룹, 동계 패럴림픽 전 종목 후원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