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T, 고객신뢰 위원회와 고객 신뢰 회복 '원팀' 구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1일, 대표 임원진과 고객신뢰 위원회 위원장 등 간담회 개최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SK텔레콤이 고객신뢰위원회와 협력 체계를 강화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원팀'을 구성하고 신뢰 회복 활동의 실행력을 높인다.

SK텔레콤 사옥. [사진=SKT]
SK텔레콤 사옥. [사진=SKT]

SK텔레콤은 21일 서울 중구 을지로 T타워에서 2026년 첫 고객신뢰위원회 정기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재헌 SK텔레콤 대표와 한명진 MNO(이동통신) CIC장, 이혜연 고객가치혁신실장 등 주요 임원진과 안완기 고객신뢰위원회 위원장, 위원 등 12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 한 해 고객 신뢰도 점검 결과를 공유하고 2026년 신뢰 회복 강화를 위한 중점 과제를 논의했다.

고객신뢰위원회는 지난해 5월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출범했다. 출범 이후 정기 위원회를 통해 신뢰 회복 방안을 논의해 왔으며 이번 간담회는 12번째다.

안완기 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위원회 출범 이후 약 8개월 동안 고객 최우선 원칙 아래 중장기적 관점에서 일관되고 체계적인 신뢰 회복 노력이 이어지도록 지원해 왔다"며 "올해는 위원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SK텔레콤을 잇는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신뢰 회복 노력을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위원회는 올해 전문 분야별로 4개 분과를 신설한다. △소비자 보호 △고객 커뮤니케이션 △사회적 책임 강화 △소비자·인사이트 분과로 구성되며 신종원 위원, 김채연 위원, 손정혜 위원, 김난도 위원이 각 분과를 맡는다. 각 분과는 고객 중심 인사이트 공유, 고객 소통 방식 자문, 신뢰 회복 활동의 사회적 책임과 실효성 점검, 분쟁 발생 시 신속하고 투명한 조정 지원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SK텔레콤과 위원회는 고객가치혁신실과 연계해 '원 팀' 체계로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아울러 100명 규모의 고객자문단 역할을 확대해 상품·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사후 점검까지 고객 의견이 반영되도록 할 방침이다.

정재헌 대표는 "올해는 고객과의 신뢰 회복을 넘어 신뢰 관계를 더욱 두텁게 하고 고객들이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활동에 집중할 것"이라며 "업의 본질인 고객을 중심으로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변화하는 SK텔레콤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고객신뢰 위원회와 고객 신뢰 회복 '원팀' 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