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HN클라우드, 크래프톤 GPU 클러스터 사업자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크래프톤 'AI 퍼스트' 전략 지원⋯최신 GPU와 초고속 네트워크로 AI 연산 환경 구축
동적 관리 아키텍처로 GPU 활용 효율 극대화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클라우드 IDC 서비스 전문 기업 엔에이치엔클라우드(NHN클라우드)는 게임사 크래프톤의 초거대 그래픽 처리 장치(GPU) 클러스터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NHN클라우드 관련 이미지 [사진=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 관련 이미지 [사진=NHN클라우드]

이번 계약 체결로 NHN클라우드는 크래프톤에 서비스형 GPU(GPUaaS) 기반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크래프톤이 지난해 10월 '인공지능(AI) 퍼스트'를 경영 핵심 전략으로 선언한 후 AI 활용을 본격 확대하는 과정에서 증가하는 AI 연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GPU 클러스터는 AI 플랫폼과 데이터 통합·자동화 기반 고도화 등 크래프톤의 중장기 AI 전략을 안정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핵심 기반이다. NHN클라우드가 제공하는 GPUaaS를 활용해 인프라를 유연하게 확장하고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로써 NHN클라우드는 크래프톤의 AI 전략 실행을 뒷받침한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사업에서 엔비디아의 최신 GPU인 블랙웰 울트라 1000여 장으로 구성된 GPU 팜을 멀티 클러스터(여러 개의 독립적인 컴퓨팅 자원 그룹을 구성하고 통합적으로 관리) 구조로 구성해 대규모 AI 연산 환경을 구축한다. XDR-800G급 초고속 인피니밴드 네트워크를 적용해 GPU 간 대용량 데이터를 저지연·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이를 통해 여러 GPU를 동시에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데이터 전송 지연을 최소화한다. 고성능 GPU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AI 모델 학습 속도를 높이고 전반적인 AI 작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러 작업이 GPU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동적 관리 구조를 적용한다. 또한 맞춤형 GPUaaS로 AI 개발과 운영 전반에 유연한 환경을 제공한다. 다양한 AI 개발 도구와 외부 시스템을 연동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춰 AI 서비스 개발 속도와 전반적인 업무 효율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GPU 인프라는 NHN클라우드 판교 클라우드 센터에 구축된다. 오는 7월 중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오는 7월 가동을 시작으로 크래프톤의 'AI 퍼스트' 전략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클러스터 제공과 운영 기술 지원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클라우드, 크래프톤 GPU 클러스터 사업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