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취업정보회사 제로베이스는 '2026 온라인 취업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취업 박람회는 상반기 공채 시즌을 앞두고 취업 준비 방향을 설정하려는 취업·이직 준비생의 수요를 반영해 지난 14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새해 첫 달이라는 시기적 특성과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대한 기대가 맞물리며 사전 신청자 수가 3000명을 넘어섰다.
![[사진=데이원컴퍼니]](https://image.inews24.com/v1/a1f77c45b0babb.jpg)
제로베이스는 누적 수강생 약 2만명, 84%의 취업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군과 직무별 맞춤 데이터를 축적해온 취업정보회사다. 이번 박람회 역시 2025년 데이터를 정밀 분석해 도출한 2026년 취업 트렌드 전망과 취업 준비 유형에 따른 면접 전략 등 깊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1부 강연에서는 카카오 계열사 채용 담당자 출신의 제로베이스 대표 컨설턴트가 연사로 나서 '2026 취업이 1월에 결정되는 이유'를 주제로 서류 준비 및 면접 노하우를 전했다. 이어 최상아 제로베이스 기획 리드가 '실제 합격 데이터 기반 2026 NEW 취업 전략'을 통해 1만8000건의 누적 데이터와 2025년 합격 사례를 공유하며 제로베이스만의 필승 전략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구직자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대기업 S사 HR 담당자 한빛 연사는 '나만의 취업·이직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실시간 라이브 Q&A를 진행, 참가자 개개인의 상황과 고민을 현직자의 시각에서 현실감 있게 조언했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채용 시장이 위축될수록 방향을 잡아줄 구체적인 데이터와 전략적 조언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취업·이직 준비생들에게 신뢰받는 동반자이자 멘토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