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 DS(대표 이상국)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위즈'(CloudWiz)의 클라우드 비용을 최적화하고 보안 거버넌스 기능을 강화했다고 5일 밝혔다.
클라우드위즈는 MS Azure, AWS, GCP, KT클라우드 등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자원∙비용 운용을 비롯한 인프라 자동화, 시스템 모니터링, 통합 관제 등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자원 사용 분석을 제공하던 FinOps는 고도화를 통해 비용 최적화 전략 제공 서비스가 추가됐다. 최적화 리포팅 관리와 약정 상품 추천, 이상 비용 탐지 등이다. 전월 대비 비용이 급증하는 구간을 탐지하고, 약정 상품을 추천한다.
보안 거버넌스도 강화됐다.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보안 리스크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보안 정책 커스터마이징, 자동진단 및 보안점수 가시화, 위반 시 조치 가이드를 제공해 작업 부담을 줄였다.
KT DS는 클라우드위즈에 AI를 접목해 고도화 할 예정이다.
이강수 KT DS 인프라사업총괄 부사장은 "클라우드위즈의 FinOps와 보안 거버넌스 고도화는 고객이 멀티 클라우드 자원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진전"이라며 "KT DS 대표 CMP 솔루션 클라우드위즈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