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쿠팡, 임직원 2800명 '걷기 기부'…유니세프에 2000만원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참가자 총 2억3000여만보 걷기 성공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쿠팡은 전세계 임직원들이 참여한 '글로벌 워킹 챌린지'로 마련한 기부금 2000만원을 유니세프(UNICEF, United Nations Children’s Fund) 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라이언 브라운 쿠팡 EHS 대표이사(왼쪽)와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쿠팡]
라이언 브라운 쿠팡 EHS 대표이사(왼쪽)와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쿠팡]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0일 쿠팡 서울 잠실 사옥에서 열렸다. 이날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과 라이언 브라운 쿠팡 EHS 대표이사, 쿠팡케어센터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쿠팡케어센터는 지난 1일부터 2주간 임직원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글로벌 워킹 챌린지 캠페인을 개최했다.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미국, 중국 등 글로벌 사업장 소속 쿠팡 임직원 2806명은 별도 걷기 전용 앱을 설치하고 하루 7000보 걷기 등 미션에 참여했다.

글로벌 워킹 챌린지는 2주간 10만보 걷기를 목표로 했다. 최종 참여 인원인 2806명이 2억8060만보의 80%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금이 조성되는 방식이다.

참여자들은 14일간 총 2억3472만8307보를 걸어 목표 대비 약 84%의 달성률을 기록하며 챌린지를 마쳤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세계 어린이의 날을 맞아 쿠팡 임직원분들이 모아주신 따뜻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쿠팡에서 마련해 주신 기부금은 지난 태풍으로 큰 피해를 당한 베트남 아동들을 위한 긴급구호 기금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팡, 임직원 2800명 '걷기 기부'…유니세프에 2000만원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