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건설, 2024 굿디자인어워드 브론즈상 2관왕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평면도와 조명∙난방 제어장치 디자인 등 수상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롯데건설이 지난 15일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신평면도와 조명∙난방 제어장치 디자인으로 각각 브론즈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론즈상을 수상한 롯데건설의 신평면 엔터라운지. [사진=롯데건설]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론즈상을 수상한 롯데건설의 신평면 엔터라운지. [사진=롯데건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하며, 그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신평면도는 '미래소비층 타겟 신평면개발_엔터라운지'로 지난해 10월 롯데건설이 미래소비층인 20~30대 수요를 반영해 개발한 새로운 주거평면이다. 이 평면은 실내와 실외를 이어주는 사이의 공간이자 집의 첫인상인 '현관'의 쓰임새를 다양화했다. 내부 활동의 변화에 따라 기존 공간의 구성에 대한 새로운 체계를 제시해 컴팩트한 주방, 화장실의 재구성 등 미래 삶에 대한 예측과 기대를 공간적으로 풀어낸 혁신적인 요소를 포함했다.

다양한 활동을 집 안에서 하길 원하는 미래소비층의 요구를 반영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식물을 기르고 자연적인 채광과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또 다른 수상작인 기전 시설물 통합 디자인(TDS) 기전 마감기구 디자인은 세대 내 조명, 난방 등을 제어하는 기기의 디자인이다. 전체 크기와 베젤 부분을 최소화하고 사용자가 조작하는 부분을 확장해 쉽고 직관적으로 조작이 가능하게 디자인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공간을 제공하고자 선보인 다양한 상품들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는 물론 삶의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주거공간과 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건설, 2024 굿디자인어워드 브론즈상 2관왕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