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시승 고객 92% '만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르노 성수 시승 행사에 2주 동안 약 500여 명 고객 방문…84% '구매 의향 있다' 응답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르노코리아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차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시승한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르노 성수에서 진행되는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고객 시승 행사 모습. [사진=르노코리아]
르노 성수에서 진행되는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고객 시승 행사 모습.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24일 르노 성수에서 진행 중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시승 행사에 약 500여 명의 고객이 방문했고, 시승 고객의 92%가 '만족'을 답했다고 밝혔다. 84%의 고객은 '구매 의향이 있다'는 응답을 하기도 했다.

르노코리아는 9월 한 달 동안 추석 연휴 기간을 제외한 주말에 르노 성수에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고객 시승 행사를 진행 중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 앞서 9월 7∙8일, 21∙22일 시승 행사에 참여했던 약 500여 명의 고객들은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시승 이후 중복 응답 설문을 통해 △첨단 주행 보조 기능과 오픈알(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각 19%) △차량 주행 감성(18%) △승차감(17%) △외관 디자인(13%) △실내 인테리어(13%) △정숙성과 연비(각 10%)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시승에 참여한 고객 중 92%는 차량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감을 나타냈고 84%는 구매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시승 행사에 참석한 한 고객은 "차량 승차감도 좋고 내부 디자인도 훌륭하다"며 "정말 좋은 차를 타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고객은 "르노코리아의 신차를 오래 기다렸는데, 기다린 만큼 만족스러운 시승을 할 수 있어 기뻤다"며 "이번 시승 행사를 통해 그랑 콜레오스 구매를 고려하게 됐다"며 구매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고객 시승 행사는 성수동 일대에서 진행하는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시승과 함께 르노 성수의 공간을 활용한 차량 퍼레이드 및 로드쇼, 럭키 드로우, 레이싱 시뮬레이터, 포토부스, 프랑스 커피 브랜드 '카페 리차드'의 커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르노코리아는 고객들의 호응에 맞춰 9월까지 진행 예정이던 시승 행사를 오는 10월까지 연장한다. 당초 예정된 9월 28~29일에 이어 10월 매주 주말에도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르노 성수에서 진행하는 고객 시승 행사는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E-테크(E-Tech) 하이브리드는 모든 트림에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의 주행 보조 기능을 비롯한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국산 모델 최초로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다양한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TMAP(티맵)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시스템 누구 오토(NUGU Auto)도 기본으로 제공해 운행 편의성도 높였다.

또 차체에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부품을 동급 최대인 18% 비율로 적용하고 980Mpa 이상의 신소재 기가 스틸(Giga Steel)과 초고장력강판(AHSS) 등 고품질 소재를 다수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9인치 타이어 기준 공인 연비 15.7km/L(테크노 트림 기준)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효율을 자랑한다. Eh 우아하고 모던한 외부 디자인과 함께 2,820mm의 동급 최대 휠베이스 길이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시승 고객 92% '만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