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초·중·고등학생 대상 '2024 우체국 문화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림그리기‧글짓기 분야 공모…대상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우정인재개발원(원장 박태희)은 오는 9월3일까지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024 우체국 문화전'을 개최한다.

우체국문화전 포스터 이미지. [사진=우정사업본부]
우체국문화전 포스터 이미지. [사진=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문화전은 우체국예금·우체국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글짓기 대회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각 분야 공모작품은 오는 7월1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주제는 △생활 속 우체국 모습 △우리 동네 우체국 자랑 △우체국과 관련된 나만의 특별한 추억, 경험담 △4계절의 우체국 △우체국에서 하고 싶은 일 △미래 상상의 우체국 등이다.

그림그리기는 초등(저)와 초등(고) 2개 부문으로, 글짓기는 초등(저), 초등(고), 중·고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홈스쿨링 학생의 경우 나이에 해당하는 학년으로 참여하면 된다.

대상은 부문별 1명씩 총 5명에게 주어진다. 최우수상 25명, 우수상 60명, 장려상 120명을 선발한다. 총 210건의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우정사업본부장상을 비롯해 우정인재개발원장상, 지방우정청장상과 시상금이 지급된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11월1일 우체국문화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박태희 우정인재개발원장은 "우체국 문화전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만의 순수한 마음과 풍부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우체국의 모습이 다양하게 표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초·중·고등학생 대상 '2024 우체국 문화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