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안철수 "트럼프 당선, 朴대통령 물러나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 위해 빠른 새 출발 필요"

[윤채나기자]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9일 미국 제45대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당선된 것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은 물러나고 새로운 리더십을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성명을 내고 "국제정세는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다. 제대로 대처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기 위해서라도 빠른 새 출발이 필요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안 전 대표는 "트럼프 당선인의 선거 승리를 축하한다"며 "기존 질서에 대한 분노로 미국민은 강한 변화를 선택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한미 동맹은 지도자가 바뀌고 정권이 바뀌어도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것임을 확신한다"면서 "차기 미국 정부도 한미 동맹의 지속적 발전 하에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안 전 대표는 "국제 정세는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대한민국의 국익을 지키기 위한 현명한 대처가 필요하다. 북한 핵문제 해결, 동북아 평화,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철수 "트럼프 당선, 朴대통령 물러나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