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기자] 내년 시즌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 대회 상금이 늘어나고 대회에 참가하는 프로팀과 선수에 대한 지원도 확대된다.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LOL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계획을 23일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LOL e스포츠의 미래를 위한 3가지 단계를 '팬덤과 경제성, 안정성'으로 정의했다.
더불어 LOL e스포츠의 미래를 위해 정상급 프로 선수들이 충분한 보상을 누리는 것과 동시에 각 프로팀이 번성하는 사업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라이엇게임즈가 노력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먼저, '2016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시작으로 게임 내 콘텐츠를 활용해 프로팀 및 선수들을 위한 추가적인 매출원을 창출한다.
금년도 출시되는 '챔피언십 스킨과 와드'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의 25%는 롤드컵 상금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마찬가지로 내년도 '챌린저 스킨'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의 25%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의 총상금에 더해진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해 매출을 기준으로 월드 챔피언십의 상금 규모를 예상하면 약 2배 정도 증액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롤드컵 우승팀을 시작으로 '팀 챔피언십 스킨'에서 발생한 매출의 25%를 스킨 제작에 영감을 준 선수들과 팀, 해당 리그에 분배된다. 과거 챔피언들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기존 '팀 챔피언십 스킨'에서 발생한 매출의 25% 역시 해당 팀과 리그에 분배될 예정이다.
이밖에 2017년에는 팀 브랜드를 활용한 게임 내 아이템과 같은 새로운 매출 공유 기회를 개척하는 동시에 소환사 아이콘 수익 분배도 증대한다.
팀 간 매출에 발생할 격차를 완화하는 차원에서 2017년에는 지역별로 필요한 수준의 지원금을 결정해 각 팀에 일정 수준의 수입을 보장할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LOL e스포츠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서는 항상 팬들을 먼저 생각하고 e스포츠가 더욱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고민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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