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기자] 제페토(대표 김지인)는 1인칭 슈팅(FPS) 게임 '포인트 블랭크(Point Blank)'의 국제 e스포츠 대회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2016(이하 PBIC 2016)'을 오는 24일 태국 방콕에서 개막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방콕 도심부에 있는 대형 쇼핑몰 센트럴 월드 라이브 컨벤션 홀에서 진행되는 'PBIC 2016'에는 12개 권역 13개 팀이 참가한다.
총상금은 10만 달러이며 참가팀은 두 조로 나눠 조별 풀리그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태국을 제외한 모든 참여국은 지역별 예선을 마무리 지었다. 태국은 'PBIC 2016' 개최 전날 진행되는 '포인트 블랭크 타일랜드 챔피언십 2016'을 통해 대표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오퍼스(Offers)'가 대표팀으로 선발됐다.
대회를 기념해 제페토는 'PBIC 2016' 기념 무기 아이템 13종을 한국을 포함한 전 서비스 국가에 업데이트하고 홍보용 웹툰과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동남아 최대 퍼블리셔 가레나는 안전한 경기관람을 위한 현장지원과 함께 온·오프라인 방문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페토의 김용철 팀장은 "6회째 맞이하는 PBIC지만 이번 대회는 역대 최다 국가가 참여해 그 어느 때보다 기대가 크다"며 "포인트 블랭크 국내 이용자가 자긍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PBIC를 국제적 명성의 대회로 키워가겠다"고 전했다.
'PBIC 2016'의 주요 경기는 '포인트 블랭크' 글로벌 사이트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 영어로 생중계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