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여기어때, 씨트립 통해 중소형호텔 정보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중국 관광객 대상 국내 숙박 정보 제공 위한 제휴

[성상훈기자] 숙박 O2O 기업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중국 1위 온라인 여행포털 '씨트립(Ctrip)'과 손잡고 씨트립 이용자에게 국내 중소형호텔 정보와 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발표했다.

씨트립은 중국을 비롯해 전세계 200개 국가 및 지역 내 100만 개의 호텔과 6개 대륙 5천여 개 도시 항공노선, 교통편 정보 및 예약 서비스, 현지 가이드 투어, 여행 관련 보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종합 온라인 여행포털이다.

지난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611만 명 중 200만 명이 씨트립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했다. 씨트립 이용자는 월평균 9천만명 이상이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이번 제휴를 통해 숙박 O2O 서비스 '여기어때'를 통해 요우커들의 숙박 수요가 많은 서울 명동과 종로, 강남, 부산 서면, 해운대에 위치한 인기 호텔제휴점을 선별해 연결하고 제휴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위드이노베이션측은 2018년에는 요우커 1천만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는 정부의 예측을 감안하면 국내 중소형호텔에도 연간 '1천만 객실 수요' 라는 신규 시장이 열릴 것이라고 기대했다.

신철호 위드이노베이션 마케팅팀 이사는 "기존 특급호텔에 국한됐던 중국인 관광객 대상 숙소를 중소형호텔로 확장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요우커 시장 개척으로 중소형호텔의 활용목적이 다양화되고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될 것"이라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기어때, 씨트립 통해 중소형호텔 정보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