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8퍼센트, 30억 규모 부동산담보 P2P투자 상품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 종로구, 마포구에 위치한 숙박시설 리모델링 및 운영비

[김다운기자] 개인간(P2P) 대출업체 8퍼센트가 총 30억원 규모의 창립 이후 최대 규모의 부동산담보 P2P금융상품 투자자 모집을 진행한다.

기존 8퍼센트 채권 중 가장 큰 규모는 작년 7월 진행했던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SOCAR)' 스페셜 채권으로, 당시 쏘카는 8퍼센트의 P2P금융 플랫폼을 이용한 586명의 개인 투자자에게 13억원의 자금을 조달 받았다.

이번 8퍼센트의 부동산담보 대출채권 투자자 모집은 오는 8월3일 오후 1시에 시작되며, 더욱 많은 회원에게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자 8월3일과 10일 2회에 걸쳐 15억원씩 진행된다.

연 수익률 10%, 만기 12개월 조건이며 모집된 금액은 서울 종로구와 마포구에 위치한 숙박시설 리모델링 및 운영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8퍼센트는 이번 투자 상품에 대출자가 운영하는 숙박시설에 50억원의 근저당과 임대보증금 20억원의 질권 설정을 통해 안정적 회수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투자자들을 위해 특급 호텔 식사권 및 수제 맥주 '더부스(The Booth)' 이용권 등 투자금액별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김달수 8퍼센트 심사총괄은 "이번 부동산담보 대출채권은 종합 실사를 통해 안정적인 담보와 수도권에서 다수의 숙박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대출자의 우수한 현금 흐름까지 전반적으로 확인했다"며 "해당 사업자의 담보가치와 현금흐름이 양호해 이후 13억 원의 추가 집행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P2P금융시장의 꾸준한 성장과 함께 투자상품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라며 "8퍼센트는 신용과 부동산에 기반한 P2P금융상품으로 투자자께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려고 한다"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8퍼센트, 30억 규모 부동산담보 P2P투자 상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