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한샘과 홈 IoT 대중화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oT와 가구 및 인테리어를 결합, IoT 인테리어 시장 선도

[박영례기자]KT가 한샘과 손잡고 사물인터넷(IoT)과 가구 및 인테리어를 결합한 IoT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KT(회장 황창규)는 한샘(회장 최양하)과 이 같은 내용의 'KT-한샘, IoT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스마트 가구 및 인테리어 사업 공동 추진 및 홈 IoT 대중화를 위해 양사가 손 잡은 것.

이번 MOU로 양사는 ▲홈 IoT가 적용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홈 IoT 분야의 공동 마케팅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활용 ▲상호 필요한 분야의 교육, 기술 지원 및 시장 개척 등에 협력하게 된다.

이와 관련 KT가 가진 홈 IoT 기술과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와 한샘의 가구·인테리어 디자인 역량을 결합한 'IoT 인테리어' 서비스를 연내 상용화할 계획이다.

향후 침실, 거실, 주방, 욕실 등 공간 내 들어가는 제품에 IoT 플랫폼을 연동해 생활공간에 개성과 편리성을 증대할 계획이다.

또한 내 집 환경·안전 모니터링, 실시간 AS, 음성 인식 및 지능형 IoT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서비스 공동 기획 및 연구 개발 등 전방위로 협력하게 된다.

김형욱 KT 플랫폼사업기획실장은 "KT가 보유한 IoT 기술 역량을 한샘이 생산하는 가구와 인테리어에 접목, 홈 IoT 사업의 경쟁력을 높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한샘과의 홈 IoT 사업 협력을 지속 확대,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한샘 이영식 사장은 "양사가 힘을 합쳐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에 언제 어디서나 소통이 가능한 새로운 주거환경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고객에게 진정한 홈 IoT 서비스가 무엇인지 보여줄 수 있는 혁신적인 사업이 되길 기대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한샘과 홈 IoT 대중화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