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종인 "정부, 어버이연합 의혹 철저히 규명해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조조정 방침, 정부가 청사진 제시하면 그에 따라 협력"

[조현정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어버이연합에 자금 지원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 "특정 경제세력들이 나라 전체에 영향을 미치려는 시도를 한다는 것에 대해 놀라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지속적으로 경제민주화를 강조하는 것도 바로 그런 사태가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정 경제세력이 모든 걸 다 지배하는 사회가 되면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도 저해되고, 경제 효율을 잠식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밖에 없다"며 "구조조정 과정에서도 일부 경제세력들이 그처럼 해를 가한다면 정부의 관료나 정치 집단도 편승하는 사례를 보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 "정부는 이 사태를 가만히 볼 게 아니라 철저히 규명해 국민에게 소상히 밝혀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의 구조조정 가속화 방침에 대해서는 "정부 스스로가 면밀하게 상황을 인식하고 제대로 된 전반적인 구조조정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라"며 "솔직히 야당 입장에서 구조조정을 실질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도 전문가들로 특정 위원회를 구성해 경제 전반을 놓고 어떻게 가야겠다는 나름의 안을 가지고 있다"면서도 "일단 정부 스스로가 어떻게 경제 정책을 펼칠지 청사진을 제시하면 그에 따라 협력할 것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종인 "정부, 어버이연합 의혹 철저히 규명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