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몬, 롯데관광과 온라인 여행박람회 업무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양사 특화된 타깃 고객·플랫폼·노하우 공유로 시너지 기대

[장유미기자] 소셜커머스 티몬이 롯데관광개발과 온라인 여행박람회를 공동 진행키로 하고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종합여행기업인 롯데관광은 오는 5월 21일부터 6월 4일까지 온라인 여행박람회를 개최하고 140여 개의 전용상품을 티몬에 공급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들은 동남아와 일본, 중국, 미주, 유럽 등 모든 인기 해외여행지를 망라하며 특가상품은 물론 패키지와 자유여행 각각의 특색을 살린 상품들도 대거 선보이게 된다.

여행박람회는 기존에 진행하던 기획전 수준에서 벗어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고객 입장에서는 여행 관련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온라인 여행박람회는 오프라인과 비교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아 최근 들어 각광 받고 있다.

티몬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오프라인 여행에 강점이 있는 롯데관광과 '원스톱' 여행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티몬이 서로의 강점을 적극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티몬의 해외여행 부문은 2014년 대비 2015년 거래액이 100% 이상 늘어나며 온라인 여행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실시간으로 항공권 및 전 세계 숙박시설을 예약할 수 있으며 패키지 여행상품은 물론 유명관광지들의 입장권까지 할인 판매해 자유여행을 즐기는 젊은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티켓몬스터 이강준 멀티비즈그룹장은 "여행의 중심이 온라인 및 모바일로 옮겨오는 가운데 온·오프라인에서 각자 강점이 있는 양사가 여행박람회를 함께 준비하게 돼 기쁘다"며 "내실 있는 온라인 여행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몬, 롯데관광과 온라인 여행박람회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