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모레퍼시픽그룹, 외국인 관광객 부가세 즉시환급제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리따움·이니스프리·에뛰드 즉시 환급…외국인 관광객 쇼핑편의 도모

[장유미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즉시환급제를 도입한다.

즉시환급제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3만 원 이상, 20만 원 미만의 소액 물품(100만 원 한도) 구매 시 별도 환급절차를 거치지 않고 현장에서 세금을 제외한 가격으로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개선된 제도다.

4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날부터 브랜드숍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뛰드의 주요 상권 내 매장을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가세 즉시환급제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명동 및 강남 상권의 아리따움 5개와 이니스프리 6개, 명동 라네즈 플래그십스토어 1개, 명동, 신촌, 잠실, 동대문, 인천공항의 에뛰드 6개 매장을 포함한 총 18개 매장을 대상으로 즉시환급 시스템을 오픈했다. 또 이달부터 주요 백화점과 마트에서도 즉시환급제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아리따움은 올해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와 명동중앙점 2개 매장에 외국인 전용 세금 환급 라운지를 개설했다. 공항이나 도심환급센터에서 받을 수 있던 사후 면세를 아리따움의 2개 매장에서 영수증과 여권 스캔으로 즉시 환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과 전용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구매 금액별로 다른 환급 요건에 맞춰 대응하기 위해 즉시환급제와 세금 환급 라운지는 동시에 운영될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을 맞이해 방한하는 중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주요 상권 매장을 대상으로 2월 우선적으로 즉시환급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올해 상반기 내 고도화된 시스템으로 더 많은 상권에 확대 적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모레퍼시픽그룹, 외국인 관광객 부가세 즉시환급제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