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렌딧, 102건 채권 분산투자 포트폴리오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 13억8천만원 모집, 102건 채권에 자동분산투자

[김다운기자] 핀테크 기반 P2P 금융기업 렌딧은 총 13억8천만원을 모집하는 렌딧 6호 포트폴리오 투자를 11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렌딧 6호 포트폴리오의 연평균 수익률은 11.45%로, 총 102건의 집행된 대출건으로 구성됐다. 포트폴리오 내 대출 건들은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이 우수하다고 평가되는 5등급 이상이 85.9%를 차지하도록 구성했다. 투자는 최소 30만원부터 최대 4천만원까지 가능하다.

렌딧의 '포트폴리오 투자'는 일정 기간 동안 집행된 대출건을 모아서 대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투자금이 입금되면 각 대출채권의 일정 부분을 매입해 자동으로 분산투자하는 방식의 P2P 투자다.

분산 효과로 연체율이 증가하는 경우에도 투자 수익 실현이 가능하며, 원금 손실 확률이 낮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렌딧 6호 포트폴리오는 102건의 채권으로 구성돼, 투자자는 한 번 투자로 102건의 채권에 자동으로 분산투자하는 효과가 있다.

렌딧은 지난해 7월 P2P 금융 업계 최초로 포트폴리오 투자를 선보였으며, 그 동안 채권 20건이 묶인 렌딧 1호, 40건의 2호, 35건의 3호, 58건의 4호, 89건의 5호 포트폴리오 등 5차례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운영했다.

렌딧 김성준 대표는 "자동분산투자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대출채권의 이자율과 연체율을 밸런싱하여 최적의 수익률이 가능하도록 하는 노하우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투자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투자하면서 만족스러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렌딧 6호 포트폴리오에는 사회적 기업 '공독(공유독서실)'에 집행된 법인 대출 1건이 포함됐다. 공독은 독서실과 도서관의 장점을 접목해 새로운 형태의 공부 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렌딧 6호 포트폴리오 투자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렌딧 홈페이지 (www.lendit.co.kr/invest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렌딧, 102건 채권 분산투자 포트폴리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