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태훈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가 13일 자동차 라디오 및 디스플레이·오디오 제품용 차세대 프로세서 '아코도2(제품명 STA1095)'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아코도2는 미디어 디코딩부터 오디오 라우팅, 사운드 프로세싱, 아날로그 오디오 입·출력을 지원하는 통합형 오디오 서브시스템으로, 독립적인 보안 캔(CAN) 마이크로콘트롤러 서브시스템도 제공한다.
최대 600메가헤르츠(MHz)까지 구동하는 32비트 ARM 코어텍스(Cortex) R4 코어를 탑재, 주력 제품인 'STA1095'에는 ARM 코어텍스 M3 콘트롤러가 추가로 탑재됐다.
ST마이크로측은 아코도2는 미들웨어, 미디어 플레이어, 오디오 코덱 및 음향효과 프로세싱을 포함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을 턴키 솔루션으로 제공, 자동차 라디오부터 디스플레이, 오디오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 적용할 수 있으면서도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아키텍처(설계)를 매번 재사용해 개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토니오 라델리 ST마이크로 인포테인먼트 사업부장은 "아코도2 제품군은 최저 비용으로 최단 시간 내에 고객사만의 특별한 제품을 개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코도2 칩은 총 361개의 LFBGA(낮고 간격 볼 그리드 배열) 패키지로 제공되며, 내년 2분기부터 양산에 돌입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t.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