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호타이어, '공명음 저감타이어' 국내 최초 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존 제품 대비 약 8% 소음 줄여…내년 초 출시

[정기수기자] 금호타이어는 소음을 줄인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개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공명음이란 타이어 바닥면과 도로 노면간 접촉으로 인해 타이어 내부의 공기가 진동해 발생하는 소음이다. 공명음 저감 타이어는 타이어의 트레드 내부에 다공성 폴리우레탄 폼(흡음재)을 부착시켜 타이어 공명음을 감소시킨 타이어를 말한다.

이처럼 최근에는 타이어 공명음을 저감시키는 방법으로 타이어 내부에 흡음재를 부착해 진동 및 소음을 흡수하는 방식이 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흡음재 부착시 공명음 저감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디자인, 면적, 폭, 넓이 등을 감안한 형상설계 기술이 중요하다.

자동차의 핵심 부품으로서 타이어는 도로의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주행중 타이어의 소음 개선은 운전자에게 상당히 중요하다.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소음중 타이어가 약 20~30%를 차지한다.

금호타이어는 흡음재 형상 및 재질을 최적화한 'K-사일런트 시스템(silent system)' 기술을 적용, 공명음 저감효과를 극대화했다. 일반타이어와 흡음재를 부착한 공명음 저감 타이어와 자체 비교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기존 프리미엄 제품 대비 약 8% 정도 소음이 줄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소음 저감 제품을 내년 초께 출시할 예정"이라며 "소비자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강조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공명음 저감타이어' 국내 최초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