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폰에 탈부착하는 웨어러블···미래 모바일상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팬택, 대학생 디자인 커뮤니티가 고안한 모바일 디자인 공개

[민혜정기자] 팬택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디자이너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팬택은 7일 대학생으로 구성된 '디자인 커뮤니티' 11기가 고안한 미래 모바일 기기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디자인은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하계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2015년 모바일 기기의 디자인 구상'을 과제로 부여 받은 대학생 디자이너들은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상관관계와 팬택이 세계 최초로 구현한 엔드리스 메탈을 계승할 수 있는 디자인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했다.

이들은 일반 스마트폰 디자인 작업과 동일한 리서치, 스케치, 3D 랜더링 등의 과정을 거쳐 총 15가지 디자인을 완성했다.

학생들이 예측한 내년 모바일 기기의 디자인에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되어 있다. 스마트폰의 일부를 탈부착형으로 만들어 이를 웨어러블 기기로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에 금속 컷팅기술과 박막도장처리를 이용해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금속이 드러나는 재질을 접목시키는 등 새로운 작동 방식과 소재를 적용했다.

특히 메탈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이 돋보였다. 학생들은 알루미늄, 마그네슘 등 여러 가지 메탈 소재를 함께 사용해 메탈의 느낌을 극대화하거나, 화면을 보호하는 메탈 커버를 만들어 슬라이드폰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 '베가 아이언'의 엔드리스 메탈을 계승, 발전시켰다.

팬택 디자인 커뮤니티는 제품 디자인을 중시하는 팬택의 철학이 반영된 순수 디자인 연구기관이자 교육기관이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디자인 커뮤니티는 현재까지 200명 이상의 고급 디자인 인력을 배출하며 11년째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팬택 관계자는 "디자인 커뮤니티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한 팬택의 꾸준한 노력을 보여주는 곳"이라며 "대학생들의 정제되지 않은 참신한 아이디어는 디자인 차별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폰에 탈부착하는 웨어러블···미래 모바일상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