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모두의마블' 글로벌 다운로드 6천만 건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및 태국, 중국 등에서 최고 인기 구가

[이부연기자]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6천만 건을 돌파하고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도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발표했다.

모두의 마블은 지난해 6월 출시 후 1년을 넘긴 지금까지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은 물론 지난 7월부터 시작된 태국, 중국, 일본 등의 글로벌 행보 또한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넷마블은 "글로벌 6천만 다운로드와 1천만 DAU 기록은 국내에서 해외시장에 진출한 모바일 게임 중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각 국에서의 흥행세도 점차 거세지고 있다. 최근 10개월 만에 구글마켓 1위를 재탈환하며 저력을 보인 바 있는 국내시장에서는 출시 1주년이 지난 지금도 국내 최고 수준인 150만 명의 DAU를 유지하고 있다.

모두의마블 글로벌 질주의 교두보가 됐던 태국에서의 흥행 돌풍도 여전히 매섭다. 출시 5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등 현지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에 오른 후 지금까지도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에서도 출시 5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를 기록하고 한 달 만에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일본에서도 최근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성공적으로 안착한 모습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모두의마블이 지난 7월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한 것을 감안하면 매우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출시 1년이 넘도록 꾸준히 최고매출 최상위권에 있고 글로벌 진출국도 늘어날 예정이라 향후 수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대만판 모두의마블도 다음달 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두의마블' 글로벌 다운로드 6천만 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