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연기자]판도라TV는 지난 23일 오픈한 글로벌 게임 포털 사이트인 '케이엠피게임즈(KMP Games)'가 서비스 시작 10여일 만에 누적방문자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발표했다.
KMP 게임즈는 국내외 다양한 게임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글로벌 게임 포털 사이트로 이용자는 KM플레이어와 웹사이트를 통해 영상을 보면서 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고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판도라TV KMP사업본부 이장원 상무는 "KMP게임즈는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제공하고 같은 장르나 비슷한 스토리의 게임들을 사이트 내에서 직접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여 게이머 뿐 아니라 프로그래머, 기획자, 디자이너 등 게임산업 관련 종사자들이 글로벌 게임 트랜드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분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상무는 "특히 영어권 국가와 러시아에서의 이용도가 높아 향후 글로벌 서비스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며 "특히 KM플레이어의 주 사용자층이 게임에 관심이 많은 10-30대 남성이라는 점이 주 타겟층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수 있었던 주요 원인"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KM플레이어의 게이트웨이 창을 통해 각 국가별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의 상위 10 순위를 제공하는 현지화 서비스도 제공 중이며, 국내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도 곧 런칭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