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디스플레이, 캄보디아·몽골서 봉사활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나눔활동 해외로 확대

[김현주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직원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 150명이 3주간 캄보디아, 몽골 낙후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총 5개조로 나눠 6월 중순까지 각 조별 일주일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협력 NGO인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지구촌 나눔운동이 함께 한다.

이 회사는 기업 특성을 반영한 실명예방 활동을 펼치는 한편 안과클리닉을 건립한다. 이동진료 등 봉사 프로그램과 주민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활동들도 펼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파주직원들은 '어둠을 밝히는 빛을 선물합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및 인근 마을에서 주민들의 눈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에 나섰다.

또한 캄보디아 수도인 프놈펜에 위치한 헤브론 병원 내 안과클리닉 건립을 지원한다. 봉사 기간 중 건립을 완료하고 'LG디스플레이 안과클리닉'이라 명명할 예정. 인근 무의촌 마을을 찾아 안과뿐 아니라 치과, 내과 등 의료 봉사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봉사기간 LG디스플레이 후원으로 나온 한국 안과의사들이 약 20여명의 중증 안질환 환자들에게 안과수술을 제공해 시력을 회복하게 해줄 예정이기도 하다. 태양광 랜턴 150개를 기증해 전등 없이 어둠속에서 생활하던 소외계층에게 빛을 찾아주는 활동도 펼친다.

구미직원들은 '변화의 씨앗, 꿈 나무'를 내세우며 몽골에서 양묘장 건립과 주민 교육장 건립 등 주민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친다.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자르갈란트라는 마을을 찾아 현지인 자립 지원 및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 활동을 펼친다.

LG디스플레이는 CSR(사회적책임)에서 회사와 함께 노조의 사회적 책임이 점차 중요해져 이번 봉사활동은 노동조합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 석호진 노조위원장은 노동조합의 해외봉사 활동에 대해 "글로벌 디스플레이 기업으로서, 세계 곳곳의 이웃과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현지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 진정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며 노조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캄보디아·몽골서 봉사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