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쌍용차,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엄마손 캠페인' 후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50여개 교육기관에 '엄마손' 4만8천개 제작·배포

[정기수기자] 쌍용자동차는 안전사고 예방 등 어린이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엄마손 캠페인' 후원을 전국 규모로 확대한다.

쌍용차는 11일 역삼동 서울사무소에서 이유일 대표이사와 송자 세이프키즈코리아 공동대표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 증진 활동 '엄마손 캠페인'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쌍용차와 세이프키즈코리아는 지난해 경기도와 도교육청 등 관계 기관과 협력해 도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엄마손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경찰청과 손잡고 캠페인을 전국 규모로 확대 진행하게 된다.

'엄마손'은 눈에 잘 띄는 노란색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부채처럼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됐다. 쌍용차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엄마손 캠페인을 통해 엄마손 보급과 활용법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엄마손 4만8천개를 제작해 전국 250개 초등학교 및 아동 교육기관에 보급할 계획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자동차기업으로서 교통안전에 대한 책임 실천의 의미로 이번 캠페인을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앞서 어린이안전 증진활동 단체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자전거 헬멧 착용 생활화 등 교통안전의식 향상을 목표로 '호두바이커 캠페인'을 후원한 바 있다. 이밖에 시야 확보가 용이한 어린이용 투명우산을 제작해 영업소 방문 고객들에게 배포하기도 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차,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엄마손 캠페인'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