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최근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장점만을 살린 '워드프레스'가 뜨고 있다.
흔히 '설치형 블로그'로 알려진 워드프레스는 데스크톱에서 모바일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콘텐츠에 포함된 키워드가 검색으로 노출되는 블로그의 장점도 갖추고 있는 반응형 웹 페이지다.
워드프레스는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는 이미 웹페이지 제작 도구로 익숙하게 자리잡았다. 전 세계 웹 페이지의 6분의 1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되는 상황이다.
하지만 국내에는 아직 워드프레스가 보편화돼 있지 않다. 오히려 국내 사용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테마 선정, 설치 등의 문제로 도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아이뉴스24는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워드프레스 솔루션 전문기업 코드엠과 공동으로 '엠샵 워드프레스 실무 교육'을 개설한다. 이를 통해 워드프레스 도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용자들을 돕고 편의성을 높여 궁극적으로는 워드프레스 대중화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다.
엠샵 워드프레스 실무 교육은 코드엠이 개발한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 '엠샵 솔루션'을 활용해 테마 설치 및 세팅 과정 없이 손쉽게 웹사이트나 쇼핑몰을 구축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교육은 아직 모바일에 최적화되지 않은 웹사이트나 쇼핑몰을 운영 중인 기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개인 모두에게 모바일 트렌드에 맞춘 반응형 웹페이지와 쇼핑몰을 구축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교육은 내년 1월 13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 시간은 오후 7시부터 세 시간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