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파죽지세 '롤' 신규 챔피언 '야스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17번째 챔피언으로 일본 무사 모습 띈 전사형

[이부연기자]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오진호)가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의 신규 챔피언인 '야스오(Yasuo)'를 공개했다.

18일 공개된 117번째 신규 챔피언 야스오는 '용서받지 못한 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일본 무사의 모습을 하고 독특한 특징을 보유한 전사형 챔피언이다. 출시 이전 홈페이지를 통해 챔피언의 간략한 특징이 공개된 시점부터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플레이이어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야스오는 이동 시마다 발생하는 바람의 힘인 기류를 사용하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며 특히 다대다 전투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적에게 치명상을 입히는 주공격수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권정현 상무는 "많은 분들이 기다려왔던 신규 챔피언이 도입됐다"면서 "연말연시를 맞아 보다 즐거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조만간 플레이어분들이 접하실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롤은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게임트릭스 기준으로 7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최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점유율도 30~40%에 육박하면서 과거 장기간 1위를 했던 '스타크래프트', '아이온' 등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 중이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죽지세 '롤' 신규 챔피언 '야스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