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씨디네트웍스(대표 김종찬)가 학습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셜벤처 공신닷컴(대표 강성태)에 하드웨어와 미디어 가속 서비스를 포함한 IT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공신닷컴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멘토로 연결해 학습에 도움을 주는 멘토링을 지원하는 소셜 벤처다. 특히 약 30만 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학습 방법과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유용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씨디네트웍스는 공신닷컴의 이러한 취지에 공감해 해당 웹사이트에서 재생되는 멘토의 다양한 강의 동영상을 접속자들에게 원활하게 제공하는데 필요한 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회선, 미디어 가속(Media Acceleration)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강의 영상을 재생하는데 필요한 아쿠아 플레이어(Aqua Player)와 콘텐츠의 불법 사용과 유출을 방지하는 아쿠아 어스(Aqua Auth), 파일을 암복호화해 원본 유출을 방지하는 아쿠아 디알엠(Aqua DRM)을 포함한 미디어 보안 솔루션도 함께 제공한다.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남찬희 이사는 "그 동안 수많은 이러닝 기업들이 당사의 미디어 가속 서비스를 이용했고 이는 기술개발에 재투자돼 서비스 고도화의 원동력이 됐다"며 "이제 씨디네트웍스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작은 발걸음을 시작할 때"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