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베가 광고 인기네… 대한민국 광고 금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팬택, 목 스트레칭 캠페인 'Let’s look up' 호평

[박영례기자] 팬택 광고가 인기다. 올해 광고시장에 화제가 된 '단언컨대'는 물론 캠페인 광고 역시 호평속 광고상을 수상하는 등 상복이 이어지고 있다.

8일 팬택(대표 이준우)은 지난 6월 진행했던 'VEGA Let’s look up' 캠페인이 한국광고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옥외/옥내 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한국광고협회(회장 이순동)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 국제 광고제의 트렌드에 맞춰 매체별 8개 부문에서 그 해 가장 창의적이고 의미 깊었던 광고 및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VEGA Let’s look up' 캠페인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가장 익숙하게 접하는 장소인 지하철 역에서 허를 찌르는 위트로 많은 이들의 웃음을 유발하고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VEGA Let’s look up' 캠페인은 스마트폰 과도 사용으로 인해 목 디스크 환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VEGA가 스마트폰 사용자의 목 건강을 위해 기획한 목 스트레칭 캠페인으로, 지난 6월 5일과 7일, 11일 총 3일간 진행됐다.

유동인구가 많은 신논현역, 신촌역 등 15곳의 지하철 역사의 바닥에 '위를 보지 마시오'라는 표식을 붙여놓고, 이를 의아하게 여긴 사람들이 위를 올려다 보았을 때 천장에 부착된 'Let’s look up'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하는 광고판을 보게 되도록 기획됐다.

천장에는 "오늘 이렇게 목 운동 한 번 하셨네요. 스마트 폰에서 잠시 눈을 떼고 Let’s look up!"이라는 문구가 쓰여 있다.

캠페인 기간 중 약 1만4천명 이상의 시민들이 이를 경험한 것으로 회사측은 추산했다.

팬택 마케팅전략실장 김주성 전무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VEGA의 활력있고 참신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 느끼고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가 광고 인기네… 대한민국 광고 금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