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중국 이랜드, '사랑 받는 기업' 정부 포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中서 펼친 사회 공헌 활동 인정…글로벌 CSR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장유미기자] 이랜드그룹의 중국 이랜드가 29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한민국 사랑 받는 기업 정부포상'에서 글로벌 CSR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상공회의소, 산업정책연구원, 한국표준협회, 지속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사회 전반에 사랑 받는 경영 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속 가능한 발전 등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중국 이랜드가 선정된 것은 진정성 있고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인정 받았기 때문인 것 같다"며 "'정직하게 이익을 창출하며 그 이익은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한다'는 나눔 경영정신에 따라 국내와 마찬가지로 중국서도 순이익의 10%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이랜드는 이랜드 장학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15개 지역 빈곤가정 고등학생 1만 여명에게 연간 157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또 11년간 1천100명에게 의수족을 지원한 행복동행사업을 진행했으며 재난지역 피해가정에 긴급구호키트 13만개를 지원한 바 있다.

이와 함께 2000년부터 1만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한 나병원, 양로원, 고아원 및 무상 헌혈 등의 직원자원봉사를 진행하는 등 중국 내에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중국서 거둔 이익을 중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이랜드에도 도움이 되는 길"이라며 "중국 이랜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을 더 늘려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한민국 사랑 받는 기업 정부포상'에는 중국 이랜드 외에도 유한킴벌리가 기관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공부의 신이 각각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국 이랜드, '사랑 받는 기업' 정부 포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