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트렌드마이크로, '브라이드' 바이러스 백신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도 '브라이드(PE_Brid)' 바이러스 백신을 출시했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대표 박기헌, www.trendmicro.co.kr)는 4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강제 종료시키는 메모리 상주 바이러스인 '브라이드(PE-Brid)'에 대한 황색경보를 발령했다.

트렌드마이크로가 경보를 발령한 것은 국내 대기업에 이 바이러스가 유입됐기 때문. 트렌드는 안철수연구소가 '브라이드(Win32/Bride.worm.114687)'라고 부르는 바이러스를 '브리드(PE-Brid)'라고 부르고 있다.

트렌드측은 "이 브리드 바이러스는 C드라이브의 모든 폴더에 들어있는 실행파일(.EXE)을 찾아 감염시키며, 최초로 감염시킨 파일이름을 사용해서 레지스트리를 변경, 윈도우가 실행될 때마다 자동으로 바이러스가 실행되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감염되어진 컴퓨터의 윈도우 정보 등이 메일 내용으로 발송되며, 보안패치가 되지 않은 아웃룩에서는 첨부파일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감염된다"고 설명했다.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메일 본문에 윈도우 버전이나 제품 ID나 Key 값 등이 있는 메일은 열지 말고 바로 삭제하여야 한다.

기업사용자의 경우 감염을 막으려면 메일 차단 목록등에 Product ID나 Product Key, Product List 등을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브리드 바이러스에 대한 패턴파일(패턴 374)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02)561-0990.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렌드마이크로, '브라이드' 바이러스 백신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