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LTE TDD 스마트폰 글로벌 공략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첫 LTE TDD 스마트폰 '옵티머스 G' 이번 주말 사우디 출시

[김현주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가 LTE TDD(Long Term Evolution Time Division Duplexing, 시분할 방식 4세대 통신서비스) 스마트폰을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이번 주말부터 LTE TDD 방식의 '옵티머스 G'를 아랍권 최대 통신사업자인 사우디텔레콤(Saudi Telecom Company, STC)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에 판매한다. LG전자가 LTE TDD 스마트폰을 내놓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중국, 호주, 인도, 북미, 일본 등으로도 LTE TDD 스마트폰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7억 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최대 통신사업자 차이나모바일을 통해 LTE TDD 스마트폰을 중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LTE 서비스는 중국 차이나모바일이 주도하고 있는 LTE TDD와 한국, 미국, 캐나다, 일본 등에서 상용화된 LTE FDD(Long Term Evolution Frequency Division Duplexing, 주파수분할 방식 4세대 통신서비스)로 구분된다.

시분할(Time Division)은 동일한 주파수대역을 시간을 나눠 다운로드 혹은 업로드에 사용하고, 주파수분할(Frequency Division)은 다운로드와 업로드에 사용되는 주파수대역이 각각 배정돼 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양키그룹은 2016년 세계 LTE TDD 가입자 수가 1억3천4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TE 특허 세계 1위를 기반으로 LTE TDD에서도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LTE TDD 스마트폰 글로벌 공략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