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공개…달라진 점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입차 공략" 4년만에 신차 출시…'수평형 레이아웃 인테리어'

[정기수기자]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인 에쿠스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신모델로 돌아왔다. 2009년 3월 신형 에쿠스 출시 이후 4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모델이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8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라움에서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날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사전 계약에 돌입, 다음달 초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현대차는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는 '국내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이라는 에쿠스의 브랜드 위상과 타겟 고객의 특성 등을 감안해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다각도로 조사한 후, 이를 데이터화해 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외관 디자인은 화려함보다는 정제된 품격과 세련미를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 전면부는 범퍼 부위의 크롬 몰딩을 삭제하고, 보다 차분해진 느낌의 반광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포그램프를 적용했다.

측면부는 신규 디자인 휠 3종(18인치, 19인치, 리무진 전용19인치)을 적용해 역동성을 한층 강화했으며 후면부는 과도했던 크롬 몰딩을 삭제하고, 신규 디자인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전체적으로 더욱 간결하면서도 모던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번 에쿠스 페이스리프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실내공간의 대변신이다.

기존 좌우 대칭형 디자인을 버리고, 거세지는 수입차 공세에 맞서기 위해 최근 명차들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수평형 레이아웃을 구현하고 최고급 첨단기본사양을 대폭 적용하는 등 '고급화'를 구현하는 데 역점을 뒀다.

센터페시아는 새롭게 적용된 아날로그 시계를 중심으로 통일된 형상의 버튼과 다이얼을 정렬해 안정감은 물론 운전 중 조작 편의성을 제고했으며, 기어 노브 우측에 컵 홀더를 배치하고 좌우 오픈형 콘솔 암레스트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크림 베이지색 시트를 블랙 파이핑 공법으로 디테일하게 마무리한 '크림 베이지 인테리어'를 신규 추가하고, 시트 벨트까지 크림 베이지 컬러를 적용했다.

현대차는 또 에쿠스 고객들이 타 차종 고객들에 비해 뒷좌석에서 거주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은 것에 착안, 에쿠스 페이스리프트에 보다 개선된 서스펜션을 적용해 험로 주행시 차체 거동감을 향상시키고, 충격 흡수력을 높여 대형 세단에 걸맞은 승차감과 조종 안정성을 구현했다.

가속 투과음, 로드 노이즈, 공회전 진동 등도 개선돼 에쿠스의 최대 장점인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성능을 이전보다 더욱 강화했다.

에쿠스 페이스리프트에는 특히 프레스티지 세단에 맞게 각종 편의사양을 장착, 상품성이 대폭 강화됐다.

풀칼라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세계적인 음향회사 하만인터내셔널 그룹의 최고급 브랜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차세대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나 전자식 변속 레버, 전동식 뒷면 유리 커튼 등이 모두 기본 사양으로 들어간다.

또 앞차와의 거리에 따라 자동으로 정차하고 출발하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의 차량을 안내해주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을 비롯, 안전사양도 강화했다.

이밖에 4개의 카메라로 차량의 모든 각도를 보여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스노우 모드를 포함한 3가지 주행모드 시스템 등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이번에 공개한 에쿠스 페이스리프트의 엔진은 3.8람다 엔진과 5.0 타우 엔진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다만, 고객이 실제 주행에서 자주 사용하는 중저속 실용구간 중심으로 성능을 개선해 5.0 프레스티지 모델의 최대출력은 기존 430마력에서 416마력으로 변경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최고급 대형세단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 온 에쿠스가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수입 경쟁차를 능가하는 명품세단으로 다시 태어났다"며 "기대를 넘어서는 상품성과 합리적 가격으로 수입차 공세가 강화되고 있는 국내 대형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쿠스 페이스리프트의 판매가격은 미정이며, 내달 초 공식 판매 돌입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공개…달라진 점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