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트, 19대 총선 특집페이지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9대 총선 뉴스 및 후보자 SNS, 주요격전지 현황 등

[김영리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제19대 총선을 맞아 특집페이지를 열고 후보자들의 인물검색 결과를 강화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네이트 총선 특집페이지는 총선 관련 실시간 뉴스와 선관위가 제공하는 후보 인물정보, 각 후보들의 소셜네트워크(SNS) 정보를 유무선으로 보여준다.

각 선거구와 주요격전지의 현황 정보는 지도와 그래프로 알아보기 쉽게 제공되며 지난 18대 총선의 주제별 이슈, 역대투표율 등도 볼 수 있다.

후보자 인물검색도 강화했다. 후보자를 검색하면 해당 후보와 정당이 SNS상에서 얼마나 화제가 되는지 관심도 추이를 그래프로 보여준다. 특히 후보자와 관련 있는 뉴스 기사와 함께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댓글인 베플도 보여줘 이슈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내 선거구 설정'에서 관심 있는 지역을 설정하면 선거정보나 후보자 정보 검색 시 해당 지역을 바로 볼 수 있다. 관심지역을 설정하지 않으면 유선 상에서는 IP기반으로 현재 지역이 노출된다.

한편 SK컴즈는 특집페이지를 통해 네티즌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선거구별로 사용자들 간에 댓글로 소통할 수 있고 네이트 공감, 트위터, 페이스북을 연계해 다양한 의견과 정보 교류가 가능하다.

총선 특집페이지에서는 '공약한 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네티즌이 직접 이번 선거와 관련된 자신만의 공약을 내걸고 다수의 공감 추천을 받으면 이를 인증하는 방식이다.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정치 문화를 확산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김종훈 SK컴즈 포털서비스본부장은 "네이트 총선 서비스는 SNS와 스마트 디바이스 선거문화에 맞춰 PC와 모바일에 동시에 구현했다"며 "선거기간 동안 신속하고 공정한 정보 제공과 함께 네티즌이 직접 참여하고 서로 소통하는 즐거운 정치문화가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트는 선거 당일 실시간 지역별 투표율과 개표현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19대 총선을 맞아 외부전문가와 네티즌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는 미디어책무위원회와 함께 선거뉴스의 공정성 관리를 지속,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트, 19대 총선 특집페이지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