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오픈마켓 '샵N' 3월 말 나온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네이버 상품검색 진화의 핵심"

[김영리기자] NHN(대표)은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 최휘영, 이하 NBP)을 통해 오픈마켓형 서비스 '샵N'을 오는 3월 말 공식 오픈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네이버는 "그동안 '정보유통플랫폼'에서 가장 중요한 검색정보 중 하나인 상품정보 검색 결과에 대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픈마켓형 서비스 '샵N'을 단계적으로 준비해왔다"고 설명했다.

'샵N'은 판매자가 개별 샵을 손쉽게 개설하고 상품정보를 직접 등록하면 상품 판매가 이뤄지는 상거래 플랫폼이다.

네이버는 포털 내 다양한 서비스와 결합해 판매자에게는 다양한 노출의 기회를 보장하고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상품검색 정보를 제공하는 광의의 오픈마켓형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샵N'은 기존 상품(Product) 중심의 판매공간에서 벗어나 상점(Shop) 중심의 공간을 표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자들은 네이버에 특화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을 통해 손쉽게 자신만의 상점 '샵N'을 만들 수 있으며 소규모 개인 판매자라도 독립몰 수준의 운영과 마케팅이 가능하다.

네이버 이용자 역시 이전보다 훨씬 풍성한 상품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샵N'에서 패션관련 상품 검색 시 보다 다양한 상품정보를 큰 이미지로 시원하게 볼 수 있다.

'샵N' 서비스가 오픈되면 이용자는 ▲'네이버 지식쇼핑'을 통해 쇼핑에 관한 정보를 검색하고 ▲'네이버 체크아웃'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게 결제하고 ▲'네이버 마일리지'를 통해 가맹점 어디서나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쇼핑 패턴을 경험 할 수 있다.

NBP 박종만 e커머스본부장은 "샵N은 네이버 상품검색 진화의 핵심"이라며 "지식쇼핑의 상품 검색결과를 훨씬 풍성하게 해주고 판매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긍정적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오픈마켓 '샵N' 3월 말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