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성기자] 부동산 매물, 아르바이트 구인, 치킨·피자집 홍보 등을 위해 전봇대에 전단지를 붙이거나 길거리에서 전단지를 배포하는 것에 착안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나왔다.
전자결제 전문기업 이니시스(www.inicis.com)는 23일 위치 기반 모바일 앱 '버글버글'을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전봇대에 전단지를 붙이거나 길거리에서 전단지를 나눠주는 것처럼, 홍보할 내용들을 '버글'이라는 캐릭터에 담아 원하는 위치를 지정해 사용자에게 보낼 수 있다.
쿠폰, 상품, 이벤트 등을 알리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의 모바일 광고 채널이다.
홍보하려는 내용에 따라 쿠폰, 장터, 알림의 등록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버글이 노출되길 원하는 위치를 지도상에서 선택한 후 단문 메시지처럼 사진과 내용을 입력하면 등록할 수 있다.
버글버글 장터를 통해 중고물품을 올리게 되면 이니시스의 개인간 결제 서비스, 이니P2P와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결제까지 가능하다. 또한 버글버글 서비스가 위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근거리 사용자끼리 직접 만나서도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버글을 수집해 이용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특정 지역의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를테면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고, 학원 수강권을 할인 받으며, 음식점 할인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지리산 올레길에 올려진 등산화 할인 쿠폰을 캐치해 그 자리에서 온라인 구매를 하거나 훗날 매장에 직접 가서 구매할 수도 있다.
이니시스는 버글버글 출시를 맞아 오는 24일부터 앱을 다운받으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피자 등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글버글 사이트(www.bugle.co.kr) 혹은 아이폰으로 '버글'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이니시스 남성준 상무는 "버글버글을 통해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지역 홍보 방법이 모바일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효과적인 홍보를 원하거나 간편하게 필요한 정보를 얻으려는 사람 등에게 좋은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