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우정보시스템, 대우건설 전자증비시스템 구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미지 암호화 등 전자문서 보안기능 특징

[구윤희기자] 대우정보시스템(대표 정성립)은 대우건설에 전자증빙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대우건설의 사업규모 확대와 사업유형 다양화에 따른 회계문서 수량, 인력, 비용 등이 증가하면서, 약 3개월에 걸쳐 회계관련문서와 증빙자료 등을 전자증빙시스템으로 관리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다.

전자증빙시스템은 회계전표, 입고전표, 세금계산서, 각종 영수증이나 워드 및 엑셀 파일 등 비정형 데이터 문서들을 종이문서 출력이 아닌 전자화 문서로 생성해 변환·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인건비 등 관리비용 절감은 물론 경비처리용 종이절약으로 환경보호 효과를 얻는다는 점에서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대우건설에 적용된 전자증빙시스템은 이미지처리-인식-인쇄 및 캡처의 3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기본 문서 전자화 기능 ▲변환된 문서 이미지의 암호화 ▲98%의 문자인식률 ▲다양한 문서 형태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전체 프로젝트 중 1단계이며, 2단계에서는 해외 현장의 회계전표까지 전자증빙시스템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대우정보시스템 서비스사업단 송희경 상무는 "이번 경험을 통합 솔루션 브랜드 '블루스트림 건설ERP'와 연계해 관련 사업 점유율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정보시스템, 대우건설 전자증비시스템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