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스마트' 기능 강화 로보킹 신제품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기위치 재점검 기능 및 센서 감지능력 강화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로보킹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자기위치 재점검 기능, 센서 감지능력 강화, 세계최저소음 구현 등 스마트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자기위치 재점검 기능'은 주행 중 정지 버튼을 누른 후 약 5분 내에 재작동시키면 마지막 청소지점으로 스스로 찾아가 청소를 시작해준다. 아울러 센서 감지 능력을 향상시켜 유리처럼 투명한 물체부터 넓이 1cm 수준의 책상 다리까지 정확하게 인지해 장애물과의 충돌을 방지했다.

소음 수준도 기존 50dB에서 2dB을 더 낮춰 세계최저소음을 경신했다.

이 제품의 외관은 앞에서 뒤로 갈수록 슬림해지는 유선형의 바디와 동심원 형태로 음영효과를 살린 3D 디자인을 채용했다. 색상은 이탈리안 레드, 웨이브 블루 등이 적용됐다.

로보킹은 위아래 2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기존 제품대비 30% 가량 빠르고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다. 상부 카메라 촬영이 어려운 침대 밑이나 어두운 곳에서는 '환경 적응형 주행 시스템'으로 전환되며, 방과 거실을 구분해 청소하는 문턱방지기능이 있어 거실 청소가 완료되지 않고 방으로 진입하는 문제를 해결했다.

LG전자 HA 마케팅팀 박동수 부장은 "로보킹은 LG만의 독자적 기술력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이라며 "가전업계에 불고 있는 스마트 열풍으로 이번 신제품이 로봇청소기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77만9천원.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스마트' 기능 강화 로보킹 신제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