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업체 인포매티카(아태지역 대표 그래함 소우덴)는 미국 IT 전문 리서치 업체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Inc.)가 2월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Forrester Wave) 2010년 1분기 IaaS(Information-as-a-Service)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포레스터 IaaS 벤더 평가에서 인포매티카 플랫폼(Informatica Platform)는 핵심 및 고급 기능, 데이터 서비스 제공, 제품 그리고 기업 전략 및 시장 입지 측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리더로 선정됐다.
포레스터는 "인포매티카는 고위 경영진의 전폭적인 지원과 새로운 버전의 출시를 통해 데이터 서비스와 관련해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는 데이터 통합 업계를 선도하는 리더로서 인포매티카의 시장 입지를 반영한 것으로 데이터 서비스 활용이 보다 널리 확대되고 주류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이제는 시장 주도적인 입지를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현재 IaaS 시장은 강력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2012년이면 IaaS 시장에서의 라이선스, 유지보수 및 서비스를 포함한 총 소프트웨어 수익은 67억 달러에 육박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포매티카의 데이터 통합 담당 수석 부사장 겸 본부장인 제임스 마카리안(James Markarian)은 "처음 참여한 포레스터 웨이브 평가에서 IaaS 분야의 리더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인포매티카의 통합 플랫폼은 이미 3천900여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