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업체인 세일즈포스닷컴이 고객에게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직접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클라우드 상품을 출시했다고 CIO투데이 등 외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서비스 클라우드 솔루션은 고객이 포스닷컴 플랫폼을 활용해 회사의 업무 환경을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서비스 클라우드를 통해 구글이나 페이스북, 아마존과 같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자사나 파트너사 등에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솔루션 출시로 많은 기업들이 손쉽게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자체적으로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닷컴 회장은 "서비스 클라우드는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면서 야기될 수 있는 모든 서비스 환경을 통제할 수 있는 최초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이라며, "포스닷컴과 같은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출현으로 구글이나 아마존과 같은 이기종의 클라우드 환경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서비스 클라우드 패키지는 월 995달러에 판매되며, 250명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고객 커뮤니티 개설 기능, 최대 5개 에이전트와 콘택트 센터를 구축할 수 있는 혜택, 그리고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트에 접속하여 최대 5개 파트너사를 초대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