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콘스토어코리아(대표 하만정)는 한국동서발전에 가상테이프라이브러리(VTL)와 중복 데이터 제거 엔진인 SIR(Single Instance Repository) 제품을 공급했다고 27일 밝혔다.
VTL은 디스크를 백업용 장치인 테이프 라이브러리로 변환한 솔루션이며, VTL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적용되는 것이 바로 디스크 블록단위의 중복데이터를 제거하는 '디듀플리케이션' 기술이다.
팔콘스토어의 SIR은 스토리지를 여러 개의 클러스터로 구성해 안정성과 성능을 높일 수 있고 중복된 데이터를 제거헤 디스크 용량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저장된 데이터를 압축/암호화해 IP 네트워크로 상호복제(Replication)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동서발전은 팔콘스토어 솔루션의 이같은 기능을 이용해 안정적인 백업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또한 데이터 압축 기술을 활용해 백업데이터 용량을 최소화해 그에 따른 네트워크 부하도 최소화하게 됐다고 평했다.
팔콘스토어는 동서발전에 VTL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 것을 기반으로 기존 VTL 고객 및 대단위 백업 고객사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