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웹툰엔터테인먼트, 엑스박스 게임 기반 웹툰 시리즈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웹툰과 게임의 '콘텐츠 동맹'⋯"지식재산(IP) 합종연횡 활발"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의 미국 본사 웹툰엔터테인먼트는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와 인기 액션 어드벤처 게임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오리지널 신작 웹툰 '씨 오브 시브즈: 더 라스트 바이트(Sea of Thieves: The Last Bite)'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의 인기 액션 어드벤처 게임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 관련 이미지 [사진=웹툰엔터테인먼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의 인기 액션 어드벤처 게임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 관련 이미지 [사진=웹툰엔터테인먼트]

28일 웹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해적 테마의 '씨 오브 시브즈' 설정을 바탕으로 한 웹툰은 총 5화 분량으로 웹툰(WEBTOON) 영어 서비스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두 회사의 플랫폼 생태계를 연결하는 전략적 행보를 같이 하는 것이다. 이번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웹툰 서비스에서는 기간 내 '더 라스트 바이트'의 전체 회차를 감상하면 엑스박스 게임 패스 프리미엄 1개월 무료 체험권을 증정한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 구독자에게는 웹툰 프리미엄 1개월 무료 체험권을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웹툰은 다양한 IP를 확장하기 좋은 형태의 콘텐츠이면서 작품별로 강력한 팬덤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콘텐츠와 협업이 활발하다"며 "단기간에 젊은 이용자의 시선을 끌 수 있고 비교적 저비용으로 방대한 세계관을 시각화할 수 있어 게임 출시 전 팬덤을 구축하거나 기존 IP의 수명을 연장하는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주요 특징"이라고 했다.

한편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게임은 누적 80개 이상에 달한다. 대표적으로 웹툰 '99강화나무몽둥이' IP를 활용한 게임 '99강화 나무몽둥이 : 키우기'는 출시 전부터 원작 팬들의 기대를 받았으며 지난해 2월 출시 하루 만에 구글·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인기 차트 1위와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웹툰엔터테인먼트, 엑스박스 게임 기반 웹툰 시리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