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 350㎖ 캔 제품 누적 판매량이 26억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필라이트 라인업. [사진=하이트리진로 제공]](https://image.inews24.com/v1/59b22a7a803016.jpg)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필라이트는 국내 발포주 시장에서 2위 브랜드와 3.8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보이며 1위를 기록했다. 전년 3.4배에서 격차가 더 벌어졌고, 특히 대형마트에서는 4배 이상 차이가 났다.
필라이트는 개인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조합마트, 체인슈퍼 등 전 유통채널에서 판매량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판매 확대에는 지난 4월 출시된 '필라이트 클리어'가 주효했다. 하이트진로의 자체 기술인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해 깔끔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물가 속 가성비 주류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난 듀프(dupe) 제품으로서 필라이트 클리어가 주목받고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필라이트 클리어의 성장세를 고려하면 연내 필라이트 브랜드가 발포주 시장 1·2위를 모두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에 맞춘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